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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이용약관 (필수)

<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인터넷 원격교육기관인 주식회사 드림캠퍼스(이하 드림캠퍼스)는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준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
② 드림캠퍼스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을 발생한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른다.

< 제 2 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 1 조 (회원가입의 성립)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원신청 및 약관 준수에 동의하고, 드림캠퍼스의 가입 승낙이 있음으로서 성립한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드림캠퍼스 측에서 요구하는 회원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③ 드림캠퍼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다.
가.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다. 회원가입시 필요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 등.

제 2 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한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라. 시스템 점검 등 드림캠퍼스에서 필요한 경우

제 4 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원칙적으로 무료로 한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및 강좌이용)

① 강좌외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무료로 한다.
② 강좌이용료의 경우 드림캠퍼스 측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하며, 신청시 적용된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드림캠퍼스 측에서는 사전에 동 사실을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③ 드림캠퍼스에서는 필요하다고 인정되고, 서비스의 근본정신이 훼손되지 않는 범위내에서의 상거래(예, 교재 및 서비스 관련자료 등)를 행할 수가 있다.

< 제 3 장 의무 >

제 1 조 (회사의 의무)

① 드림캠퍼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② 드림캠퍼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③ 드림캠퍼스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 양도하여서는 안된다.
④ 드림캠퍼스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⑤ 드림캠퍼스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드림캠퍼스에서의 제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진다.
② 회원은 회원 자신의 ID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드림캠퍼스에 반드시 통보하여야 한다.
③ 회원 자신이외에 드림캠퍼스,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④ 회원은 바이러스 제작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⑤ 회원은 드림캠퍼스의 사전승낙 없이 드림캠퍼스의 저작권을 침해할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⑥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여서는 안된다.
⑦ 회원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 제 4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

제 1 조 (회원가입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드림캠퍼스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일정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다.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위의 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제 2 조 (게시물의 제한)

드림캠퍼스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드림캠퍼스 제규정 및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3 조 (환불 기준)

드림캠퍼스는 다음과 같은 환불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기준 반환금액
① 반환사유 발생일 ② 진도율
1. “회사”의 사업인허가가 취소되거나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서비스 제공(강의 등)을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 “이용자”본인의 의사로 중단한 경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강의 기간 시작 전(상시과정은 결제 당일을강의 시작일로 봄) 0%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강의 기간의 1/3이 지나기 전 33% 미만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강의 기간의 1/2이 지나기 전 50% 미만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강의 기간의 1/2이 지나기 후 50% 이상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강의 시작 전 0% 이미 낸 학습비 전액
강의 시작 후 “구분 2. 가.” 와 동일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 총 강의 기간은 강의 시작일부터 강의 종료일 까지를 말한다.

- 기준의 ①, ②을 적용한 금액 중 적은 금액을 최종 반환한다.

※ 집체교육은 교육일 3영업일 이전에만 취소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예) 수요일이 교육일일 경우 전주 금요일까지 취소 가능

< 제 5 장 기타 >

제 1 조 (저작권)

① 드림캠퍼스 사이트의 내용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복제·전제 및 배포를 금한다.
② 드림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드림캠퍼스의 허락을 얻어야 하며, 허락한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한다.
③ 사이트 내의 저작물을 보호하고 저작권과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저작권보호 책임자를 지정한다.
     웹운영팀장 김희종
     070-4820-0359
     zkool@dreamcampus.co.kr

제 2 조 (손해배상)

① 드림캠퍼스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근본적인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사전통지에 따른 이용시간 단축 등,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드림캠퍼스가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한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17년 11월 1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필수)

주식회사 드림캠퍼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22년 10월 26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항목

  • 가. 필수정보
    • - 성명, ID, 비밀번호,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e-Mail, 성별, i-PIN(i-PIN회원가입 시),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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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선택정보
    • - 주소, 소속사/소속학교, 회사전화번호, 부서, 직급/직책, 사번/학번, Fax번호, 교육담당자 성명/연락처/e-Mail 등 이용자가 수강하는 과정에 필요한 정보
    • - 가입경로, 가입목적, 관심분야
    • - e-Mail/SMS수신여부
  • 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의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크기, 접속 IP 정보, 상품이용 신청정보, 결제수단에 대한 기록 여부(계좌, 신용카드), 결제기록 등
  • 라.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른 추가 필수 정보 (해당 서비스 이용시 별도 수집)
    •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고용보험 환급과정 수강시
    • - 배송주소, 수령인, 배송연락처 : 학습자료(교재) 포함 과정 수강시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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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할 경우 상기의 정보수집을 필요로 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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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 교육운영/지원, 교육이력 관리, 교재 배송, 회원관리, VOC처리 등 교육서비스 제공
  • - 평가운영/지원, 평가이력 관리, 회원 관리, 성적제공, VOC 처리 등 서비스 제공
  • - 고용보험 환급 관련 업무
  • - 평가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 - 데이터 분석, 통계를 이용한 내부 연구 및 평가 서비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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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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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 생년월일, 소속사/학교, 사번/학번, 교육이력 위탁계약기간
    성적검증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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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시 이력 및 성적 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소속사/학교, 사번/학번, 시험일시, 응시장소, 성적, 사진정보 시험신청일
    ~성적만료일
    소속사/소속학교 소속 임직원/학생
    응시 이력 및 성적 관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소속사/학교, 사번/학번, 시험일시, 응시장소, 성적, 사진정보 시험신청일
    ~성적만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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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사'는 교육비, 응시료 납부 등 거래완료 여부 확인을 위해 일정 기간 저장(학습완료일 기준 최대 30일)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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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이용자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성명, 소속사/학교, 부서, 사번, 직급 등은 이용자의 소속사/학교 인사부서의 확인을 거쳐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입해지 및 탈퇴는 '회사'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을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 처리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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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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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내용을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필수)

고용보험 환급과정

  • - 구분 :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 - 제공받는 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용노동부
  • - 이용목적 :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문자발송 등)
  • - 제공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회사, 연락처, 이메일, 수강정보,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종류, 스크린 해상도, IP Address, 기타 속성 값
  •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 후 3년

안전보건교육 과정

  • - 구분 : 산업안전보건법 제32조의2(등록기관의 평가)에 따른 교육기관 평가를 위한 수집
  • - 제공받는 자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 제공 항목 : 성명, 교육수료기관, 생년월일, 소속회사 정보(지역,업종,직위,이메일,전화번호(휴대폰및사무실)
  • - 제공 목적 : 교육기관 평가를 위한 만족도 조사 등에 활용
  • - 보유 기간 : 만족도 조사 및 결과 처리 즉시 폐기

한국산업인력공단 수강확인(ACS : Auto Calling System) (필수)

훈련생에게 전화 또는 SMS(휴대폰 문자)를 발송하여 훈련수강과 관련된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훈련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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