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본 과정은 품질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
---|---|
학습목표 | 1. 품질 및 관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고객만족 및 KANO의 고객만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한국산업규격 및 사내표준화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규격 및 데이터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학습을 통하여 이를 설명할 수 있다. 5. 분포와 측정시스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품질관련 기업 및 부서(QM/QC/QA 등)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 품질경영기사를 희망하는 임직원 |
내용전문가 | 정헌석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품질(Quality)이란? | 37분 38초 |
2 | 관리란 무엇인가? | 29분 53초 |
3 | 고객만족 | 31분 04초 |
4 | 품질코스트 | 30분 01초 |
5 | 한국산업규격 | 32분 29초 |
6 | 사내표준화 | 30분 34초 |
7 | 제조물책임법 | 28분 08초 |
8 | 규격과 공정능력 | 31분 31초 |
9 | 모수와 통계량 | 30분 37초 |
10 | 산포의 척도 | 35분 10초 |
11 | 도수분포표 | 33분 23초 |
12 | 정규분포 | 35분 55초 |
13 | Six Sigma경영 | 28분 27초 |
14 | 측정시스템 | 33분 02초 |
15 | 층별 | 30분 20초 |
16 | 히스토그램 | 28분 52초 |
시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