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신규

통합 품질 관리: 생산부터 서비스까지의 최적화 전략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품질관리 (NCS분류 : 02040201 QM/QC관리)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8,52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8,52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1,119 원 16,386 원 37,453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관련된 직무 정보가 없습니다.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관련된 채용 정보가 없습니다.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이 과목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전략을 다루는 과목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과 원칙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습득 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생산의 기본 개념, 중요성, 그리고 서비스의 기본 개념과 특징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이 두 분야가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의 자재 및 재고 관리 전략을 학습하여,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생산 계획 수립 및 일정 최적화 기술에 대해 학습하고, 효율적인 생산 운영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품질 관리의 원칙과 시스템을 이해하고, 실제 작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스템 구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서비스 품질의 요인을 이해하고, 품질 평가 및 관리 방법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생산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생산 관리자와 계획자
품질 관리 시스템을 설계하고 실행하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추구하는 전문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서비스 전략을 개발하고자 하는 서비스 분야 종사자
생산, 품질 관리, 서비스 관리 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자
생산 공정, 재고 관리, 서비스 제공, 기타 관련 등의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
내용전문가 유경원,심성우,강신성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생산 관리의 기초:생산의 기본 개념과 중요성 이해 27분 12초
2 효율적인 자재 관리: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의 재고 관리 전략 26분 51초
3 생산 계획 및 일정 관리:생산 계획 수립과 일정 최적화 31분 17초
4 품질 관리 시스템:품질 관리 원칙과 시스템 구축 26분 32초
5 생산 프로세스 최적화:린 생산과 프로세스 개선 기법 27분 52초
6 제품 개발과 혁신: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혁신 관리 32분 39초
7 고객 서비스의 개념과 특징 25분 47초
8 서비스의 종류와 효과 27분 02초
9 서비스 품질의 요인과 측정 25분 52초
10 서비스 품질 평가와 관리 26분 34초
11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25분 24초
12 서비스의 수요와 공급 관리 27분 51초
13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6분 09초

평가항목

시험 과제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60%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40%

추가 정보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