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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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000003179 | 간접광고마케터 |
K000005628 | 검색광고판매매니저 |
K000003295 | 게임마케터 |
K000003340 | 광고기획자 |
K000006387 | 광고마케터 |
K000002532 | 광고매체기획원 |
K000006747 | 광고영상연출기획원 |
K000005438 | 국제의료마케터 |
K000007021 | 그로스매니저 |
K000007365 | 그로스해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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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이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급변하는 광고 생태계와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매체의 특성과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비교·분석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세대별 소비 심리와 미디어 사용 행태를 기반으로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질적인 광고 효과를 이끌어내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글로벌 광고 환경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흐름을 반영하여,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또한 광고기획, 미디어믹스, 협업 등 광고 실무 전 과정을 학습하며, 유통과 성과 분석까지 연결되는 실천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현업 적용력을 높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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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광고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전략 수립에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다양한 미디어 환경과 매체별 특성을 비교·분석하여 적절한 매체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고객 설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디지털 전환, OTT, AI 등 광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광고 매체의 구매 및 운영 실무를 수행하고, 성과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운영 실무자 미디어 구매, 디지털 캠페인 및 마케팅 전략 담당자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세일즈 전략 실무자 디지털 마케팅 및 성과 분석 담당자 브랜드 전략, 조직 내 홍보 및 기획 관련 직무자 |
내용전문가 | 한종률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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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오늘날의 광고와 소비자 트렌드 읽기 | 40분 54초 |
2 | 경쟁자보다 한발 먼저 움직이는 전략 | 33분 01초 |
3 | 소비자는 무엇에 반응하는가? | 36분 03초 |
4 | 세대별 미디어 취향 저격 인사이트 | 27분 57초 |
5 |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하라! | 38분 26초 |
6 | 방송과 인쇄매체, 안 쓰면 손해인 이유 | 36분 34초 |
7 | 디지털·옥외 광고에 요즘 감각 더하기 | 35분 46초 |
8 | 매스미디어로 영향력을 설계하라! | 40분 46초 |
9 | 메시지를 움직이는 매스미디어 전술 | 36분 27초 |
10 | 디지털 미디어 전략, 뻔하지 않게 짜는 법 | 39분 31초 |
11 | 디지털 미디어 전술, 알고 보면 쉽다 | 35분 03초 |
12 | 광고 생태계 변화, 당장 해야 할 일은? | 34분 24초 |
13 | 빅테크 기업은 광고도 남다르다 | 34분 19초 |
14 | 생성형 AI가 광고 판도를 바꾸고 있다 | 34분 22초 |
15 | 광고 매체 연구? 데이터로 똑 부러지게! | 41분 17초 |
16 | 일잘러가 알려주는 코웍의 기술 ① | 39분 45초 |
17 | 일잘러가 알려주는 코웍의 기술 ② | 33분 48초 |
18 | 협업이 부드러워지는 매니지먼트 스킬 | 35분 17초 |
19 | 협업을 이끄는 퍼실리테이션의 힘 | 32분 19초 |
20 |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얻는 협상의 기술 | 30분 24초 |
21 | 예스!를 끌어내는 설득의 기술 | 32분 41초 |
22 | 글로벌로 향하는 미디어 믹스 전략 | 34분 12초 |
23 | 글로벌 광고주가 반하는 제안의 기술 | 32분 58초 |
24 | 콘텐츠가 돈이 되는 가치사슬 파헤치기 | 35분 24초 |
25 | 스트리밍 시장과 OTT 경쟁 전략 | 33분 24초 |
26 | 이 광고, 진짜 효과 있었을까 | 42분 02초 |
27 | 방송·인쇄 광고로 A급 효과 내기 | 31분 18초 |
28 | 옥외·기타 매체가 브랜딩에 강한 이유 | 33분 57초 |
29 | 인터넷·모바일 매체, 제대로 써먹는 법 | 31분 25초 |
30 | 핫한 매체, 똑똑하게 고르는 공식 | 30분 44초 |
시험 |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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