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NCS

전사원이 알아야 할 고객 설득의 미디어 전략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마케팅 (NCS분류 : 08030304)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129,58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129,580 원
    • 평생교육이용권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내일배움카드 0 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2,958 원 25,916 원 77,748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K000003179 간접광고마케터
K000005628 검색광고판매매니저
K000003295 게임마케터
K000003340 광고기획자
K000006387 광고마케터
K000002532 광고매체기획원
K000006747 광고영상연출기획원
K000005438 국제의료마케터
K000007021 그로스매니저
K000007365 그로스해커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주식회사코리아사이언텍 정밀분석장비 분야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신... 경력학력무관경기 안양시 동안구 연봉35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프로그레스미디어 [2025 구로구 일자리 박람회/2025.10.2... 경력학력무관서울 구로구 연봉3000만원주5일근무
(주)아인스미디어 [워라밸실천기업] 디지털광고마케터 채용 신입학력무관서울 금천구 연봉3000만원 ~ 30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프로그레스미디어 [2025 구로구 일자리 박람회/2025.10.2...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구로구 연봉30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프로그레스미디어 [2025 구로구 일자리 박람회/2025.10.2...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구로구 연봉3000만원주5일근무
(주)노블컴퍼니 2025 하반기 광고마케터 채용형인턴 신입모집 신입학력무관서울 강동구 월급225만원 ~ 225만원주5일근무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직원 채용 공고(청소년활동 및...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용산구 월급230만원 ~ 280만원주5일근무
(주)나인이즈 제조혁신피지컬AI협회 홍보 및 행정 지원을 책임지... 경력무관학력무관전북 전주시 완산구 월급210만원 ~ 25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에프에이에스 [시간제근무] 마케팅 경력사원 (일 3-4시간 근... 경력학력무관충남 천안시 서북구 시급10100원 ~ 10100원주5일근무
성준테크 주식회사 마케팅 직원 채용합니다. 신입대졸(4년)서울 중랑구 월급240만원 ~ 240만원주5일근무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이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급변하는 광고 생태계와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매체의 특성과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비교·분석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세대별 소비 심리와 미디어 사용 행태를 기반으로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질적인 광고 효과를 이끌어내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글로벌 광고 환경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흐름을 반영하여,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또한 광고기획, 미디어믹스, 협업 등 광고 실무 전 과정을 학습하며, 유통과 성과 분석까지 연결되는 실천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현업 적용력을 높일 수 있다.
학습목표 광고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전략 수립에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다양한 미디어 환경과 매체별 특성을 비교·분석하여 적절한 매체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고객 설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디지털 전환, OTT, AI 등 광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광고 매체의 구매 및 운영 실무를 수행하고, 성과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운영 실무자
미디어 구매, 디지털 캠페인 및 마케팅 전략 담당자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세일즈 전략 실무자
디지털 마케팅 및 성과 분석 담당자
브랜드 전략, 조직 내 홍보 및 기획 관련 직무자
내용전문가 한종률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오늘날의 광고와 소비자 트렌드 읽기 40분 54초
2 경쟁자보다 한발 먼저 움직이는 전략 33분 01초
3 소비자는 무엇에 반응하는가? 36분 03초
4 세대별 미디어 취향 저격 인사이트 27분 57초
5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하라! 38분 26초
6 방송과 인쇄매체, 안 쓰면 손해인 이유 36분 34초
7 디지털·옥외 광고에 요즘 감각 더하기 35분 46초
8 매스미디어로 영향력을 설계하라! 40분 46초
9 메시지를 움직이는 매스미디어 전술 36분 27초
10 디지털 미디어 전략, 뻔하지 않게 짜는 법 39분 31초
11 디지털 미디어 전술, 알고 보면 쉽다 35분 03초
12 광고 생태계 변화, 당장 해야 할 일은? 34분 24초
13 빅테크 기업은 광고도 남다르다 34분 19초
14 생성형 AI가 광고 판도를 바꾸고 있다 34분 22초
15 광고 매체 연구? 데이터로 똑 부러지게! 41분 17초
16 일잘러가 알려주는 코웍의 기술 ① 39분 45초
17 일잘러가 알려주는 코웍의 기술 ② 33분 48초
18 협업이 부드러워지는 매니지먼트 스킬 35분 17초
19 협업을 이끄는 퍼실리테이션의 힘 32분 19초
20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얻는 협상의 기술 30분 24초
21 예스!를 끌어내는 설득의 기술 32분 41초
22 글로벌로 향하는 미디어 믹스 전략 34분 12초
23 글로벌 광고주가 반하는 제안의 기술 32분 58초
24 콘텐츠가 돈이 되는 가치사슬 파헤치기 35분 24초
25 스트리밍 시장과 OTT 경쟁 전략 33분 24초
26 이 광고, 진짜 효과 있었을까 42분 02초
27 방송·인쇄 광고로 A급 효과 내기 31분 18초
28 옥외·기타 매체가 브랜딩에 강한 이유 33분 57초
29 인터넷·모바일 매체, 제대로 써먹는 법 31분 25초
30 핫한 매체, 똑똑하게 고르는 공식 30분 44초

평가항목

시험 과제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60%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40%

추가 정보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