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의료서비스 실전 직무교육

  • 과정평점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병원직무 (NCS분류 : 060102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9,40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9,40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내일배움카드 20,790 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1,286 원 16,632 원 38,016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관련된 직무 정보가 없습니다.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관련된 채용 정보가 없습니다.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본 학습과정을 통해 의료기관 종사자 모두가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하고,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의료서비스를 위한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하여 실천 할 수 있도록 돕고, 의료감정 노동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동참이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학습목표 -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
-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
-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
-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 의료기관 종사자 전체
내용전문가 공혜연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35분 47초
2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28분 51초
3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사례 25분 28초
4 병원 조직문화의 특성 33분 39초
5 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36분
6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21분 31초
7 인간관계와 치료적 관계 이해하기 27분 37초
8 의료 커뮤니케이션, 치료적 의사사통 기법 26분 11초
9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26분 48초
10 병원 서비스 고객접점 28분 17초
11 대상자별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30분 50초
12 병원에서의 전화 커뮤니케이션 26분 11초
13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21분 25초
14 나와 병원의 동반성장과 비전 공유 23분 13초
15 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26분 01초
16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27분 03초
17 팀워크와 팀리더십 32분 25초
18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관계형성 35분 48초
19 자존감 높여주기, 직무만족 높여주기 39분 16초
20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29분 11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유사한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