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본 학습과정을 통해 의료기관 종사자 모두가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하고,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의료서비스를 위한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하여 실천 할 수 있도록 돕고, 의료감정 노동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동참이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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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 -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 -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 -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 의료기관 종사자 전체 |
내용전문가 | 공혜연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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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 35분 47초 |
2 |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 28분 51초 |
3 |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사례 | 25분 28초 |
4 | 병원 조직문화의 특성 | 33분 39초 |
5 | 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 36분 |
6 |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 21분 31초 |
7 | 인간관계와 치료적 관계 이해하기 | 27분 37초 |
8 | 의료 커뮤니케이션, 치료적 의사사통 기법 | 26분 11초 |
9 |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 26분 48초 |
10 | 병원 서비스 고객접점 | 28분 17초 |
11 | 대상자별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 30분 50초 |
12 | 병원에서의 전화 커뮤니케이션 | 26분 11초 |
13 |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 21분 25초 |
14 | 나와 병원의 동반성장과 비전 공유 | 23분 13초 |
15 | 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 26분 01초 |
16 |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 27분 03초 |
17 | 팀워크와 팀리더십 | 32분 25초 |
18 |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관계형성 | 35분 48초 |
19 | 자존감 높여주기, 직무만족 높여주기 | 39분 16초 |
20 |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 29분 11초 |
시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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