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노인 환자 케어와 따뜻한 마음 커뮤니케이션

  • 과정평점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병원커뮤니케이션 (NCS분류 : 06010108)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190,96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190,96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4219 모낭분리사
4219 병원보조원
4219 산후관리사
4219 정신질환치료보조원
4219 환자이송원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마송제일치과의원 마송제일치과 청소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김포시 월급180만원주5일근무
광주희망병원 광주희망병원 조리원 채용합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광주 북구 월급240만원주6일근무
군산간호대학교 군산간호대학교 실습조교(계약직) 채용 공고 경력무관대졸(4년)전북 군산시 연봉2800만원 ~ 3500만원주5일근무
휴동물의료센터 [휴동물의료센터]- 주간 테크니션 모집 신입학력무관경기 성남시 수정구 연봉2600만원주5일근무
함양성심병원 병원내 환자 이송 요원 채용 경력무관학력무관경남 함양군 월급206만원 ~ 210만원주6일근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사전상담과 정책연구원 채용공고 경력무관학력무관충북 청주시 흥덕구 월급226만원주5일근무
(의)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 환자이송 직원 채용 안내] 경력학력무관경기 평택시 연봉3200만원 ~ 3200만원주5일근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사전상담과 제품화지원( 대체인... 경력무관학력무관충북 청주시 흥덕구 연봉3210만원주5일근무
친정맘(관악,동작,금천) 산모도우미(산후관리사)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관악구 일급104000원 ~ 130000원주5일근무
의료법인나사렛의료재단나사렛국제병원 나사렛국제병원 병동지원인력 구인 경력무관학력무관인천 연수구 월급206만원 ~ 206만원주6일근무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본 과정은 노인 환자를 케어하는 방법과 요양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학습목표 1.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CS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다.
2. 노인케어를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3.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 요양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
-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
내용전문가 -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35분 26초
2 서비스의 이해 38분 30초
3 고객 관계와 서비스 37분 51초
4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32분 25초
5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32분 59초
6 검체물과 약품 관리 33분 17초
7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34분 02초
8 서류 전달하기 39분 37초
9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38분 14초
10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32분 16초
11 목욕 돕기 37분 14초
12 신체 부분 청결 돕기 36분 57초
13 구강 청결 돕기 35분 27초
14 침상 만들기 36분 12초
15 옷 갈아 입히기 31분 47초
16 대·소변 돕기 33분 41초
17 식사 지원하기 38분 35초
18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37분 28초
19 오염 물품 세척하기 39분 12초
20 주변 상황 관찰하기 33분 13초
21 대상자 관찰하기 38분 51초
22 치매환자 관찰하기 38분 03초
23 인지활동 지원 돕기 37분 40초
24 문제 행동 대처하기 37분 58초
25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39분 19초
26 져주는 대화의 요령 37분 54초
27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31분 15초
28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32분 54초
29 따뜻한 고객 맞이 31분 46초
30 친근한 공감대 형성 33분 43초

평가항목

시험 과제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80%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20%

수강후기

이*범
2023-04-13
참 재미있네요.
이*혜
2023-04-04
노인환자 케어에 대해 잘 공부하였습니다
상단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