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
| K000004962 | 가스계통관리원 |
| K000007499 | 네트워크관리자 |
| K000004064 | 대학전산운영원 |
| K000006385 | 물류전산조작원 |
| K000004314 | 씨티아이운영원 |
| K000002896 | 유비쿼터스도시서비스운영원 |
| K000007784 | 인공지능서비스운영관리자 |
| K000005470 | 인터넷데이터센터서버관리원 |
| K000002349 | 인터넷데이터센터운용원 |
| K000002044 | 전보시설운영원 |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과정소개 |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 인사이트를 얻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
|---|---|
| 학습목표 | 4차 산업 기술과 코로나 19 팬데믹의 영향 등 메타버스의 확산 배경을 알아본다. 메타버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주요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의 구현을 위해 필요한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의 적용 분야의 사례와 이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가 적용된 미래 상황을 예측한다. |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 특징 및 장점 | - |
| 학습대상 |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
| 내용전문가 | 한동욱/전주대학교스마트미디어학과 |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 1 | 뉴노멀 디지털 융합! 메타버스로 초대합니다-1 | 28분 47초 |
| 2 | 뉴노멀 디지털 융합! 메타버스로 초대합니다-2 | 30분 24초 |
| 3 | 디지털 트윈으로 진화하는 메타버스 | 30분 30초 |
| 4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1 | 30분 02초 |
| 5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2 | 31분 01초 |
| 6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3 | 28분 54초 |
| 7 | 메타버스 구성 요소와 핵심 융합 기술-1 | 28분 38초 |
| 8 | 메타버스 구성 요소와 핵심 융합 기술-2 | 29분 10초 |
| 9 | 메타버스 대중화를 위한 기반기술과 콘텐츠 | 29분 31초 |
| 10 | 메타휴먼과 확장현실의 세계 | 29분 42초 |
| 11 | 메타버스와 WEB 3.0 시대, 그리고 NFT의 융합-1 | 29분 57초 |
| 12 | 메타버스와 WEB 3.0 시대, 그리고 NFT의 융합-2 | 29분 26초 |
| 13 | 플랫폼 사례로 알아보는 메타버스 활용 첫걸음 | 28분 22초 |
| 14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게더타운 | 30분 19초 |
| 15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제페토 | 29분 36초 |
| 16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기타 플랫폼 | 27분 55초 |
| 17 | 메타버스와 VR∙AR∙XR의 융합 가이드-1 | 28분 11초 |
| 18 | 메타버스와 VR∙AR∙XR의 융합 가이드-2 | 29분 14초 |
| 19 | VR∙AR∙XR의 디바이스와 시스템 구성의 이해 | 29분 54초 |
| 20 | 실감형 콘텐츠 개발도구의 기초와 게임엔진 | 28분 34초 |
| 21 | VR∙AR∙XR 인터렉션의 이해 | 29분 30초 |
| 22 |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경제적 관점 및 비전-1 | 29분 41초 |
| 23 |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경제적 관점 및 비전-2 | 29분 03초 |
| 24 | 메타버스의 미래와 이슈를 예측하다-1 | 29분 13초 |
| 25 | 메타버스의 미래와 이슈를 예측하다-2 | 30분 14초 |
| 시험 | 과제 |
|---|---|
|
|
|
오*희
2025-07-21
유익한 시간 이었습니다.
|
||
|
신*기
2025-07-18
굳
|
||
|
이*기
2025-07-11
수강잘받았습니다
|
||
|
고*원
2025-07-08
좋은교육보탬이되었습니다
|
||
|
김*선
2025-07-03
유익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