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본 과정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자신의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핵심 기술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둔 종합적인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메타버스 개발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집중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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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메타버스의 정의, 특징, 유형, 발전 동향 및 활용 사례를 학습하여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다. 유니티 엔진의 인터페이스, 에셋 관리, 씬 구성, 스크립팅 기초 등 메타버스 제작에 필요한 유니티 엔진의 필수 기능을 숙달한다. C#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사용자 간 상호작용, 오브젝트 조작, 이벤트 처리 등 메타버스 환경에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을 구현한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싶은 분 메타버스 분야로 업무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현업 개발자 및 디자이너 메타버스 관련 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개발자 및 디자이너 |
내용전문가 | 안영만,권형준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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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메타버스의 역사와 발전 | 32분 57초 |
2 |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 | 32분 58초 |
3 |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기초 | 40분 04초 |
4 | 메타버스의 한계와 부작용 | 25분 51초 |
5 | 메타버스의 기술적 한계와 사회적 영향 | 31분 44초 |
6 | 디지털 전환과 기술 | 29분 36초 |
7 | 메타버스와 디지털전환의 융합 | 27분 55초 |
8 | 유니티 소개 | 25분 48초 |
9 | 컴포넌트 | 28분 01초 |
10 | 유니티 UI | 29분 21초 |
11 | 유니티 C# | 25분 46초 |
12 | C# 변수함수 | 25분 59초 |
13 | C# 조건문/반복문 | 25분 42초 |
14 | C# 클래스 | 26분 40초 |
15 | 오브젝트 움직이기 | 25분 42초 |
16 | 마우스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 26분 21초 |
17 | 캐릭터 이동 | 26분 45초 |
18 | 캐릭터 애니메이션 | 28분 16초 |
19 | 애니메이션 컨트롤 | 26분 35초 |
20 | 충돌체크 | 33분 56초 |
21 | 시청각 효과 | 27분 58초 |
22 | 인테리어 요소 사용 | 50분 35초 |
23 | 스탠드얼론 빌드 | 27분 45초 |
24 | 온라인환경 구축 준비 | 29분 26초 |
25 | 포톤 적용 | 36분 26초 |
26 | 포톤채팅 적용 | 31분 26초 |
27 | 안드로이드 빌드 | 25분 53초 |
시험 |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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