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 과정소개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활성화 되는 e비즈니스에 대해 지식을 넓히며 실제 e비즈니스를 진행함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
| 학습목표 | 1. e-비즈니스의 개념 및 특징과 파급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2.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3.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 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최신 온라인 동향에 맞는 뉴미디어 매체를 분석할 수 있다. |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 특징 및 장점 | - |
| 학습대상 | 판매직 종사자 판매 담당 임직원 전자상거래 담당자 |
| 내용전문가 | 오준석 |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 1 | e-비즈니스가 뭐지?1 | 36분 39초 |
| 2 | e-비즈니스가 뭐지?2 | 34분 48초 |
| 3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 33분 01초 |
| 4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 32분 19초 |
| 5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 33분 19초 |
| 6 | 사업 기획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38분 |
| 7 | 사업 기획2(판매계획 수립하기) | 32분 57초 |
| 8 | 사이트 기획1(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 | 29분 25초 |
| 9 | 사이트 기획2(사이트 설계하기) | 30분 27초 |
| 10 | 사이트 구축1(사이트 구축하기) | 36분 32초 |
| 11 | 사이트 구축2(기초DB 구축하기) | 29분 41초 |
| 12 | 사이트 운영1(시스템 관리하기) | 32분 52초 |
| 13 | 사이트 운영2(외부시스템 연동하기) | 30분 20초 |
| 14 | 고객 관리1(고객DB 관리하기) | 31분 17초 |
| 15 | 고객 관리2(고객등급 관리하기) | 32분 52초 |
| 16 | 사후 관리(판매후기 관리하기) | 34분 17초 |
| 17 | 시장 환경분석1(시장환경 분석하기) | 34분 30초 |
| 18 | 시장 환경분석2(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 34분 20초 |
| 19 | 기술 동향 분석1(기술 동향 분석하기) | 34분 01초 |
| 20 | 기술 동향 분석2(기술 동향 분석하기) | 33분 30초 |
| 21 | 마케팅 관리1(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 | 40분 30초 |
| 22 | 마케팅 관리2 | 36분 10초 |
| 23 | 디지털 마케팅 | 38분 05초 |
| 24 | SNS 광고 구조와 전략 | 38분 22초 |
| 25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 33분 10초 |
| 26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 33분 25초 |
| 27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 34분 56초 |
| 28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 32분 08초 |
| 29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마케팅 성과측정하기) | 33분 12초 |
| 30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마케팅결과 활용하기) | 35분 22초 |
| 시험 | 과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