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일반인들을 위한 가상현실의 시대가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피부에 잘 와 닿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본 과정은 가상현실의 역사와 원리에서부터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기기의 이용법, 흥미로운 가상현실 콘텐츠들, 가상현실 기술과 그 생태계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IT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까지 다양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 |
---|---|
학습목표 | 1.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등 주요 기술 및 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 2.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3.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가상현실을 새로운 사업모델로 고려중인 기업의 임직원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가상현실의 주요개념 및 사례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내용전문가 | 김선민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가상현실의 개요 (1)-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개념 | 27분 32초 |
2 | 가상현실의 개요 (2)-혼합현실(MR)과 모의현실(SR)의 개념 | 27분 06초 |
3 | 가상현실의 개요 (3)-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산업에 대한 접근 | 25분 59초 |
4 | 가상현실의 기술 (1)-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역사 | 30분 26초 |
5 | 가상현실의 기술 (2)-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재와 미래 | 31분 26초 |
6 | 가상현실의 기술 (3)-360 영상 | 25분 46초 |
7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1)-개요 | 25분 52초 |
8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2)-게임 | 27분 51초 |
9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3)-여행, 테마파크 등 | 26분 48초 |
10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4)-의료 | 25분 20초 |
11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5)-SNS,성인산업 | 25분 22초 |
12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6)-미술 및 전시 | 28분 41초 |
13 | 가상현실의 적용사례(7)-전장사업, 정비 및 디지털 쇼룸 | 30분 46초 |
14 | 가상현실의 리더들(1)-오큘러스, 소니, HTC | 25분 30초 |
15 | 가상현실의 리더들(2)-유니티, 에픽게임스 | 25분 05초 |
16 | 가상현실의 리더들(3)-마이크로소프트, 인텔 | 25분 19초 |
시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