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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전문가]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VOC 관리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NCS분류 : 020103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0,49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이용권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내일배움카드 17,680 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8,682 원 22,216 원 36,353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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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스타자동차주식회사 [2025 부산 잡(JOB) 페스티벌 참가업체] ... 경력무관학력무관부산 금정구 연봉2820만원 ~ 3072만원주5일근무
(주)느헤미야 아산지점 [아산 퍼스트빌리지아울렛] 안내데스크 직원 채용(... 경력무관학력무관충남 아산시 연봉27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짐캐리 [2025 부산 잡(JOB) 페스티벌 참가업체] ... 경력학력무관부산 동구 월급230만원 ~ 25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메가콤 (공기압축기전문제조업체) 고객관리부(AS부서) 가... 경력학력무관대구 동구 연봉3300만원 ~ 4200만원주5일근무
(주)서흥피앤씨 골판지박스 영업사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안산시 단원구 연봉2515만원 ~ 3000만원주5일근무
(주)구미교차로 광고 영업 및 거래처 관리 전문가를 모집합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북 구미시 월급209만원 ~ 209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더플루토 의료기기 영업 및 물류 담당, 매출 성장을 위한 ... 경력무관대졸(4년)경기 구리시 월급300만원주5일근무
유창테크 성장하는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적극적인 영업...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구로구 연봉2800만원 ~ 30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에스와이보드 [목자재 매장] 영업지원관리 사무직원 구함 경력무관학력무관인천 미추홀구 월급250만원 ~ 26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벗이(Versi) 용인 정신병원 내 빌리지매점 판매관리 업무담당자 ...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용인시 기흥구 월급230만원 ~ 230만원주5일근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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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과정소개 고객만족도(CSI)조사 에센스 및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고객만족의 중요성은 나날이 대두되어 21세기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 취약접점이나 고객의 잠재적 니즈를 탐색하기 위하여 참고하는 수단 중 하나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라는 계량적 지표입니다. 하지만 고객만족은 무형이기 때문에, 그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조사 방법론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VOC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만족경영 활동의 필수적인 제도입니다. 체계적 VOC 시스템을 구축하면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프로세스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계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만족도(CSI)조사의 개념과 유형을 이해하고, 자사의 특성에 최적화된 고객만족도 측정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실무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VOC의 효과적 운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VOC 단계별 체계적 운영기법과 성공적인 실행 가이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알려드립니다.
학습목표 고객만족도(CSI)조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실무지식 숙지로 현업 적용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외부조사업체 협업 시 필요한 효율적 업무진행 및 관리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다.
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다.
VOC 활용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및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파악할 수 있다.
국내외 VOC 운영사례 및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CS(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VOC 부문 실무자
고객만족도(CSI)조사 부문 실무자
고객니즈 파악 및 고객경험 개선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고객접점 CS 담당자
내용전문가 이은수, 정미경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고객만족도 조사 개념 및 유형 1시간 46초
2 고객만족도 조사의 주요 측정 문항 34분 56초
3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개발 34분 53초
4 합리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33분 53초
5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43분 04초
6 표본구성 37분 55초
7 고객만족도 조사방법의 유형 43분 13초
8 자료 처리 및 데이터 분석 39분 52초
9 VOC 개념 32분 46초
10 VOC 프레임워크 32분 46초
11 VOC 운영목적 및 고객 정의 31분 23초
12 VOC 수집 및 배분 35분 15초
13 VOC 처리 36분 13초
14 VOC 분석 38분 28초
15 VOC 공유 및 활용 34분 10초
16 VOC 활성화 34분 08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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