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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CS경영전문가] 고객만족도(CSI) 조사와 VOC 관리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NCS분류 : 020103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0,49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이용권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내일배움카드 17,680 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8,682 원 22,216 원 36,353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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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드림포장주식회사 성장하는 골판지박스 시장을 함께 이끌어갈 열정적인...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여주시 연봉3000만원 ~ 4000만원주5일근무
은성상사 아모레퍼시픽 제품 슈퍼마켓 영업을 담당하는 차세대... 경력무관학력무관부산 강서구 월급250만원주5일근무
서보산업(주) 레미콘 판매에 힘쓸 열정적인 영업 전문가를 모집합... 신입학력무관경기 평택시 연봉3500만원주5일근무
재단법인 전라남도문화재단 2026년 (재)전라남도문화재단 1차 직원 채용 ... 경력무관박사전남 무안군 월급243만원주5일근무
(사)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 (사)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 안전요원 채용 공고 경력학력무관부산 기장군 월급216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해치야드 [송파구] 잠실 공유오피스 운영보조 및 관리 업무 경력무관대졸(4년)서울 송파구 연봉2600만원 ~ 2800만원주5일근무
(주)맑은성원 대구 및 경북지역 영업직원 부산지역 순회배송사원 ... 경력대졸(4년)부산 강서구 연봉3600만원 ~ 3800만원주5일근무
정진에듀 학생용 문제집 영업 전문가를 모집합니다. 신입학력무관경기 군포시 연봉3500만원 ~ 3500만원주5일근무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채용공고 경력무관석사전북 고창군 월급209만원 ~ 24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에스와이보드 목자재·인테리어 자재 매장 사무·영업지원 직원 채... 경력무관학력무관인천 미추홀구 월급230만원 ~ 250만원주6일근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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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과정소개 고객만족도(CSI)조사 에센스 및 VOC 운영 및 실행 가이드!
고객만족의 중요성은 나날이 대두되어 21세기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 취약접점이나 고객의 잠재적 니즈를 탐색하기 위하여 참고하는 수단 중 하나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라는 계량적 지표입니다. 하지만 고객만족은 무형이기 때문에, 그 정도를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조사 방법론을 터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VOC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만족경영 활동의 필수적인 제도입니다. 체계적 VOC 시스템을 구축하면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가 가진 서비스 프로세스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계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만족도(CSI)조사의 개념과 유형을 이해하고, 자사의 특성에 최적화된 고객만족도 측정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실무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VOC의 효과적 운영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VOC 단계별 체계적 운영기법과 성공적인 실행 가이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를 알려드립니다.
학습목표 고객만족도(CSI)조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및 실무지식 숙지로 현업 적용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외부조사업체 협업 시 필요한 효율적 업무진행 및 관리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다.
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다.
VOC 활용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및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파악할 수 있다.
국내외 VOC 운영사례 및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CS(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VOC 부문 실무자
고객만족도(CSI)조사 부문 실무자
고객니즈 파악 및 고객경험 개선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고객접점 CS 담당자
내용전문가 이은수, 정미경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고객만족도 조사 개념 및 유형 1시간 46초
2 고객만족도 조사의 주요 측정 문항 34분 56초
3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개발 34분 53초
4 합리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33분 53초
5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 43분 04초
6 표본구성 37분 55초
7 고객만족도 조사방법의 유형 43분 13초
8 자료 처리 및 데이터 분석 39분 52초
9 VOC 개념 32분 46초
10 VOC 프레임워크 32분 46초
11 VOC 운영목적 및 고객 정의 31분 23초
12 VOC 수집 및 배분 35분 15초
13 VOC 처리 36분 13초
14 VOC 분석 38분 28초
15 VOC 공유 및 활용 34분 10초
16 VOC 활성화 34분 08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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