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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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000002516 | PPT편집디자이너 |
K000004377 | 간판디자이너 |
K000006274 | 광고그래픽디자이너 |
K000003214 | 광고디자이너 |
K000004592 | 메디컬일러스트레이터 |
K000003551 | 미디어파사드디자이너 |
K000006625 | 벽지디자이너 |
K000004715 | 북디자이너 |
K000002771 | 선물포장디자이너 |
K000004734 | 아이덴티티디자이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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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이 과정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기획부터 UX 기반의 경험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조사와 니즈 도출, 여정 맵 시각화, 평가 지표 개발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스킬을 익힐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접점 분석과 시나리오 설계, 품질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서비스 전반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며 UX/UI 디자이너, CX 담당자, 서비스 기획자 등 다양한 직무군에게 적합한 실전 중심 교육과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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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서비스의 개념과 구조를 이해하고, 고객만족과 고객경험의 핵심 가치를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경험 디자인을 위한 조사 전략을 수립하고, 사용자 분석과 니즈 도출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고객 중심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나리오와 프로토타입을 기획할 수 있다. 서비스 여정과 접점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하고, 평가 지표를 활용해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품질관리, 커뮤니케이션, 인적자원관리 등 서비스 실무 전반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서비스 기획자 및 운영자 :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을 기획하거나 운영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실무자 UX/UI 및 서비스 디자이너 : 사용자 중심 디자인 사고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반을 설계·디자인하는 업무 종사자 마케팅 및 고객경험(CX) 담당자 : 고객 여정, 브랜드 경험, 만족도 개선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분석하고 기획하는 실무자 디지털 전환(DX) 및 혁신 부서 담당자 : 조직의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거나 스마트 플랫폼 기반 서비스 모델 설계 담당자 공공 및 민간 서비스 기획 담당자 : 민간 또는 공공영역에서 서비스 RFP를 작성하거나 제안서를 수립하고 추진하는 담당자 서비스 교육 및 품질관리 담당자 : 서비스 인력 교육, 감정노동, 품질 개선 프로세스 담당자 |
내용전문가 | 박재경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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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서비스의 시작, 본질을 다시 보다 | 41분 11초 |
2 | 고객이 만족하면 숫자가 달라진다 | 32분 58초 |
3 | 고객경험을 만드는 일잘러의 사고방식 | 33분 05초 |
4 | 공공과 민간을 사로잡는 제안 설계 | 36분 43초 |
5 | 전략을 만드는 조사 방법 설정 가이드 | 30분 01초 |
6 | 고객 맞춤형 트렌드, 어디까지 왔나? | 35분 39초 |
7 | 시장 트렌드를 읽고 기회를 설계하는 방법 | 31분 57초 |
8 | 디지털 전환 시대의 e-Service 이해하기 | 33분 47초 |
9 | 고객을 타입별로 공략하는 전략적 접근 | 34분 |
10 | 고객 심리를 파악하는 행동 디자인 관점 | 31분 53초 |
11 | 고객 목소리를 정확히 듣는 인터뷰 기술 | 34분 06초 |
12 | 니즈를 분석하고 기회를 찾는 기술 | 29분 35초 |
13 | 실무에 바로 쓰는 페르소나 모델링 | 28분 21초 |
14 | 협업을 이끌어내는 코-크리에이션 | 37분 59초 |
15 | 감각을 경험으로 바꾸는 리더십과 팀 활동 | 31분 04초 |
16 |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실무 스킬과 툴 | 32분 50초 |
17 | 실무에서 검증된 아이디어 선별 전략 | 34분 25초 |
18 | 시나리오 기획에서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 35분 51초 |
19 | 프로토타입, 고객의 반응으로 완성하라! | 32분 16초 |
20 | 전략을 눈에 보이게 만드는 포지셔닝 실습 | 33분 23초 |
21 | 서비스 여정을 시각화하는 핵심 방법론 | 34분 19초 |
22 | B2C 여정 맵, 고객 마음을 그리는 지도 | 29분 55초 |
23 | B2B 여정 맵, 고객 마음을 그리는 지도 | 29분 03초 |
24 | 서비스 경험을 수치로 보여주는 평가 지표 | 31분 24초 |
25 | 결과를 인사이트로 바꾸는 보고서 작성법 | 34분 24초 |
26 | 서비스 오류를 막는 품질관리 체크 포인트 | 31분 10초 |
27 | 식스 시그마를 활용한 서비스 개선 전략 | 31분 23초 |
28 | 고객을 움직이는 서비스 마케팅 전략 | 34분 38초 |
29 | 디지털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실전 | 34분 03초 |
30 | 서비스 현장에서 번아웃을 막는 마음 챙김 | 35분 16초 |
시험 |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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