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
K000006621 | 공동주택관리사무원 |
K000005402 | 교무관 |
K000004198 | 교육행정사무원 |
K000006799 | 극장시설관리사무원 |
K000005289 | 기숙사사감 |
K000006989 | 기업컨시어지 |
K000002368 | 기업행정사무원 |
K000004284 | 대학교무사무원 |
K000005293 | 대학총무사무원 |
K000006245 | 도우미학원사무원 |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과정소개 | 이 과정을 통해 VUCA시대에 필요한 전략적 인적자원 개발 방법을 학습하고, 조직 성장을 위한 핵심 인재 관리 전략을 습득할 수 있으며 기업 교육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데이터 기반의 평가 프로세스를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업스킬링과 리스킬링을 통해 조직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높이는 실무 중심의 교육 방안을 제시할 수 있으며 학습 동아리, 토론, 롤플레잉 등 다양한 학습 전략을 활용하여 팀워크와 조직 성과를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관리 전략을 통해 팀원 성과를 지원하고,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한 리더십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
학습목표 | VUCA 시대에 전략적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기업 교육 체계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데이터를 기반의 교육 평가 방법을 이해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반영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개선할 수 있다. 학습 동아리, 토론, 롤플레잉 등의 전략을 활용하여 역량 강화 및 조직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조직 구성원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 관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자기 개발과 업무 역량 강화를 원하는 모든 사원 팀원 성과 지원과 팀워크 강화를 위해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중간 관리자 및 팀 리더 사내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를 담당하는 실무자 |
내용전문가 | 한종률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K-직장인의 성장과 성과, 이대로 괜찮습니까? | 38분 39초 |
2 | 핵심 인재 확보, 이제는 전략이 답이다 | 35분 12초 |
3 | 성인 이해와 기초 이론들 | 36분 20초 |
4 | 기업교육 중장기 교육체계 수립 프로세스 | 35분 13초 |
5 | 요즘 직장인들은 어떤 역량을 키우고 싶어할까? | 35분 52초 |
6 | 목표로 향하는 기업 교육 디자인 프로세스 | 34분 44초 |
7 | 현장 중심의 기업 교육 디벨롭 프로세스 | 31분 36초 |
8 | 평가데이터 수집과 지필검사 문항 개발 | 34분 19초 |
9 | 데이터 기반의 기업 교육 평가 프로세스 | 36분 51초 |
10 | 업무 성과 UP! 현업 적용 지원 프로세스 | 32분 55초 |
11 | 탁월한 리더는 팀원의 성과를 지원한다 | 34분 54초 |
12 | 탁월한 팀의 레벨업 전략 part 1. 동아리 | 36분 14초 |
13 | 탁월한 팀의 레벨업 전략 part 2. 토론 | 36분 29초 |
14 | 탁월한 팀의 레벨업 전략 part 3. 롤플레잉 | 37분 12초 |
15 |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이 생산성을 높인다 | 29분 06초 |
16 | 전 사원을 위한 슬기로운 직장 생활 | 32분 28초 |
17 | 미래형 기업이 배워야 할 ESG 핵심 요소 | 34분 49초 |
18 | 미래형 기업이 배워야 할 글로벌 마인드 | 33분 40초 |
19 | 업스킬의 성공을 좌우하는 필수 조건은?! | 32분 33초 |
시험 | 과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