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Good Morning, 행복한 병원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 - 요양기관편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병원CS (NCS분류 : 060102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129,58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129,580 원
    • 평생교육이용권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K000003483 모낭분리사
K000005340 병원보조원
K000006642 산후관리사
K000003310 정신질환치료보조원
K000005206 환자이송원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동의보감한의원 동의보감한의원에서 직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경남 창녕군 월급210만원 ~ 215만원주5일근무
의료법인신생의료재단센트럴병원 [센트럴병원] 간호간병 병동 간호조무사 구인 경력무관학력무관부산 북구 월급216만원주5일근무
최안과 [양평 최안과 의원] 간호조무사 모십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양평군 월급224만원주6일근무
고우리 주야간보호센터 사무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경북 문경시 월급209만원 ~ 209만원주5일근무
최안과 진료실 진료보조 직원 모집합니다. 신입학력무관경기 양평군 월급112만원Array
이레아이맘 산후도우미 서부산점 산후도우미 구인 경력무관학력무관부산 사하구 일급106800원주5일근무
여수중앙요양원 요양보호사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전남 여수시 월급220만원주5일근무
의료법인송설의료재단 병원 예약 접수 직원모집(오전 시간제) 신입대졸(2~3년)경기 수원시 팔달구 월급160만원주6일근무
대한민국 365 한의원 대한민국한의원 데스크 원무 직원 구인 경력학력무관서울 용산구 연봉3040만원 ~ 3400만원주5일근무
즐거운노인복지센터 인천 송림주공1단지 4등급 여자 어르신(독거) 돌... 신입학력무관인천 동구 시급10030원주5일근무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본 과정은 요양기관 CS 업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요양기관 서비스 업무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1. 내원한 환자의 정보를 파악하고,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환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 환자의 원활한 진료를 진행하기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 환자 예약을 관리하고, 예약 일정 관리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3. 직원 CS 교육,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 및 팀커뮤니케이션 진행 등을 통해 전사적으로 병원 안내의 효율성을 증진한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1. 요양기관 재직중인 모든 관계자
2. 의료기관 종사자
내용전문가 이선호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요양기관 대기고객 관리하기 35분 33초
2 요양기관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33분 29초
3 요양기관 온라인 상담하기 36분 14초
4 요양기관 전화 상담하기 33분 41초
5 요양기관 진료 후 상담하기 36분 33초
6 요양기관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32분 20초
7 요양기관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36분
8 요양기관 예약일정 관리하기 34분 37초
9 요양기관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36분 24초
10 요양기관 직원 CS 교육하기 35분 08초
11 요양기관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34분
12 요양기관 병원 편의 시설 관리하기 33분 36초
13 요양기관 안전 및 위생 관리 39분 21초
14 요양기관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34분 36초
15 요양기관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38분 34초
16 좋은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특징 33분 06초
17 사람을 움직이는 듣기의 기술 33분 33초
18 효과적인 말하기 기술 33분 11초
19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38분 37초
20 갈등의 정의와 갈등 관리 31분 02초
21 갈등의 유형 32분 10초
22 갈등해결 방법 31분 34초
23 공감 서비스의 필요성 35분 59초
24 고객 욕구와 감동 서비스 35분 21초
25 공감 서비스의 힘 35분 16초
26 몸짓이 먼저 말한다 35분 35초
27 의료기관 MOT와 조직문화 디자인 37분 10초
28 조직문화를 이끄는 리더십 33분 32초
29 팀워크와 팀리더십 37분 14초
30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의료기관 34분 33초

평가항목

시험 과제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80%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20%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