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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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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교육]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CS 교육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병원CS (NCS분류 : 060102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129,580원
  • 자기부담금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중견기업대기업
      36,283원46,649원88,115원
    • 평생교육바우처 0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비환급 129,580원

학습내용

과정소개 의료기관, 요양기관 종사자가 알아야 할 고객만족 서비스의 개념과 실천 방향에 대해 알려준다.
본 교육은 고객중심경영 정신을 토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과 더욱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1. 보건, 의료기관 종사자
2. 고객 접점, 고객 관계 및 고객서비스 업무 담당자
내용전문가 이선호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37분 02초
2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31분 34초
3 서비스의 이해 37분 28초
4 고객 관계와 서비스 35분 46초
5 고객 서비스 매뉴얼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31분 22초
6 고객 상담 스킬 1 (온라인 상담하기) 33분 35초
7 고객 상담 스킬 2 (전화 상담하기) 33분 39초
8 고객 상담 스킬 3 (진료 후 상담하기) 34분 17초
9 예약 관리 1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30분 59초
10 예약 관리 2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34분 30초
11 예약 관리 3 (예약일정 관리하기) 31분 59초
12 대기 고객 관리 (대기 고객 관리하기) 31분 32초
13 안전 및 위생 관리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36분 38초
14 병원 이미지 메이킹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36분 45초
15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33분 57초
16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35분 13초
17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32분 24초
18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32분 32초
19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36분 22초
20 져주는 대화의 요령 35분 42초
21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30분 53초
22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31분 42초
23 따뜻한 고객 맞이 30분 33초
24 친근한 공감대 형성 33분 12초
25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29분 42초
26 서비스 구매제안 33분 22초
27 고객 배웅 29분 12초
28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36분 43초
29 고객 중심 조직 구축 (직원 CS 교육하기) 33분 44초
30 소통하는 조직 구축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33분 01초

평가방법 (수료기준)

시험 과제
1. 시험일정 : 진도율 80% 이상일 때 응시가능
2. 점수(수료기준) : 100점 만점
3. 평가 반영비율 : 80%
1. 시험일정 : 진도율 80% 이상일 때 응시가능
2. 점수(수료기준) : 100점 만점
3. 평가 반영비율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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