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해외의 이케아 전시장은 관광코스가 되었습니다. 국내 매장 오픈을 앞두고, 주변 가구 매장 및 관련 업체에서 입점을 저지하고 있습니다. 이케아가 기존 시장에 미칠 영향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케아는 다른 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케아의 성공 전략을 ‘디퍼런트’로 분석합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퍼런트’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
학습목표 | 1. 디퍼런트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2.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3.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
내용전문가 | 김민주(시카고대 경제학 박사) - 리드앤리더 대표이사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 35분 01초 |
2 |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 33분 48초 |
3 |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 43분 02초 |
4 |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 43분 55초 |
5 |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 35분 11초 |
6 |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 33분 16초 |
7 |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 38분 03초 |
8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 35분 46초 |
9 |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 33분 27초 |
10 |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 32분 18초 |
11 |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 40분 39초 |
12 |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 37분 51초 |
13 |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 41분 16초 |
14 |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 35분 07초 |
15 |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 40분 44초 |
16 | 디퍼런트 아이디어 만들기 | 41분 45초 |
시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