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
4322 | 발렛파킹원 |
4322 | 숙박시설운영원 |
4322 | 호텔도어맨 |
4322 | 호텔벨맨 |
4322 | 호텔컨시어지 |
4322 | 호텔프런트사무원 |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과정소개 | 오늘날 호텔은 단순히 숙박을 넘어 변화하는 시대에 발빠르게 부응하는 사회와 문화의 공간이 되고 있다.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호텔로서 갖춰야 할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동시에 호텔 본연의 가치, 즉 고객께 만족을 넘어 감동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해외 관광객 1000만 시대, 관광객 증가로 인해 호텔 공급이 증가 하나 서비스 품질이 갖추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중저가 호텔의 경우 24시간 근무하는 호텔 종사원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호텔리어를 위한 교육이 요구 된다. |
---|---|
학습목표 | 1. 호텔 산업이 갖고 있는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2. 최근 세계 호텔 시장에서 각광받는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다. 3. 서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호텔업을 비롯한 서비스업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호텔 산업에서의 e-비즈니스의 동향과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 호텔 근무자 - 숙박업 근무자 |
내용전문가 | -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호텔 산업의 특성과 관광시장의 동향 | 44분 15초 |
2 | 한국 호텔 시장의 특성과 글로벌 트렌드 | 37분 10초 |
3 | 우리나라 호텔의 역사 | 37분 17초 |
4 | 세계 호텔 산업의 현황과 흐름 | 32분 58초 |
5 | 호텔서비스의 이해 | 40분 27초 |
6 | 호텔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매너 | 35분 33초 |
7 | 객실부서의 이해 | 30분 48초 |
8 | 예약에서 퇴숙까지 | 31분 15초 |
9 | 도착 전 단계 | 30분 01초 |
10 | 도착 단계 | 42분 16초 |
11 | 체재단계 | 37분 42초 |
12 | 퇴숙단계 | 37분 57초 |
13 | 식음료 부서의 이해 | 32분 39초 |
14 | 호텔식당 서비스 | 52분 28초 |
15 | 호텔식당 홀 서비스 | 32분 09초 |
16 | 룸 서비스와 연회 서비스(1) | 40분 36초 |
17 | 룸 서비스와 연회 서비스(2) | 28분 57초 |
18 | 호텔 음료 서비스(1) | 41분 28초 |
19 | 호텔 음료 서비스(2) | 44분 31초 |
20 | 식자재관리(1) | 36분 11초 |
21 | 식자재관리(2) | 32분 35초 |
22 | 호텔산업과인터넷 | 37분 02초 |
23 | 호텔경영정보시스템(1) | 39분 14초 |
24 | 호텔 경영 정보 시스템(2) | 34분 35초 |
25 | 충성고객 만들기 | 35분 32초 |
26 | 호텔 안전 관리 | 33분 06초 |
시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