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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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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만 콕 PLUS! 고객지향과 고객응대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NCS분류 : 020103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0,490원
  • 자기부담금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중견기업대기업
      25,245원30,294원40,392원
    • 평생교육바우처 0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비환급 50,490원

학습내용

과정소개 요즘 기업들은 단지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것에서 뛰어 넘어 고객과 애착을 형성하려고 한다. 고객과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요소인 반응성, 민감성, 일관성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여러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서비스를 심리학 관점으로 접근해 그 본질을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서비스 업종에서 일하면서 겪을 수 있는 소진들에 관한 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극복해보도록한다. 다양한 고객응대 기술을 익힘으로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표 고객 지향을 이룰 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고객 지향은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임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고객 지향적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고객지향을 이룰 수 있을지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을 이해함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고객과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서비스직 종사자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여 실적을 올리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내용전문가 황진아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고객지향의 올바른 이해 24분 42초
2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1) 23분 13초
3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2) 20분 56초
4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반응성 21분 15초
5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일관성 25분
6 고객지향과 혁신 25분 49초
7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3분
8 기업내부 인적 자원 관리 20분 19초
9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 24분 37초
10 서비스의 이해 27분 49초
11 고객과 고객 접점의 이해 23분 46초
12 고객의 이해 23분 56초
13 서비스의 회복 24분 14초
14 경청과 대화 24분 52초
15 매너와 첫인상 관리 24분 42초
16 고객 만족 성공 사례 21분 03초

평가방법 (수료기준)

시험
1. 시험일정 : 진도율 80% 이상일 때 응시가능
2. 점수(수료기준) : 100점 만점
3. 평가 반영비율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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