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핵심만 콕 PLUS! 고객지향과 고객응대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NCS분류 : 020103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0,49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이용권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25,245 원 30,294 원 40,392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K000002164 3D프린팅운영전문가
K000001309 가구판매원
K000002845 가방판매원
K000002099 가전제품판매원
K000001997 건강코디네이터
K000005695 곡물판매원
K000004548 골동품판매원
K000003829 귀금속판매원
K000004499 꽃판매원
K000005143 농약비료판매원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에스프레소코리아(주) 에스프레소코리아(주) 영업 담당 매니저 채용 경력학력무관경기 용인시 처인구 월급245만원 ~ 265만원주5일근무
대보유통(주)남성주(여주)휴게소 남성주참외휴게소 상품 담당 관리자 구함 경력무관학력무관경북 성주군 연봉35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티씨지컴퍼니(TCG company) 애견유치원 관리 직원 구합니다 신입학력무관서울 중구 연봉3000만원 ~ 3000만원주5일근무
홈플러스(주)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수원신영통점 매장관리 경력직 채... 경력학력무관경기 수원시 영통구 연봉3000만원 ~ 38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케이디텍서비스 [충남] 부여축협 하나로마트 진열사원 채용(1명) 경력학력무관충남 부여군 월급254만원 ~ 289만원주6일근무
주식회사 에이티에프 자재 공구관련 매장관리 및 납품 사원 모집합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월급270만원주5일근무
(주)전설그룹 전설의우대갈비 상암직영점 매장관리자(매니저) 구... 경력학력무관서울 마포구 월급320만원 ~ 320만원주6일근무
주식회사 동보 LPG충전소 운영관리 경력무관학력무관강원 춘천시 월급280만원 ~ 300만원주5일근무
그린코아빌딩관리단 그린코아빌딩단, 강원설악 직원을모집합니다 / 쇼핑...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월급180만원 ~ 18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서울써브스 [2025년 관악구 취업박람회 ★ 2025.10....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서초구 연봉3210만원 ~ 3210만원주5일근무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요즘 기업들은 단지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것에서 뛰어 넘어 고객과 애착을 형성하려고 한다. 고객과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요소인 반응성, 민감성, 일관성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여러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서비스를 심리학 관점으로 접근해 그 본질을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서비스 업종에서 일하면서 겪을 수 있는 소진들에 관한 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극복해보도록한다. 다양한 고객응대 기술을 익힘으로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표 고객 지향을 이룰 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고객 지향은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임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고객 지향적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고객지향을 이룰 수 있을지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을 이해함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고객과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서비스직 종사자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여 실적을 올리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내용전문가 황진아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고객지향의 올바른 이해 32분 12초
2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1) 30분 43초
3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2) 30분 56초
4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반응성 28분 45초
5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일관성 32분 30초
6 고객지향과 혁신 33분 19초
7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0분 30초
8 기업내부 인적 자원 관리 27분 49초
9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 32분 07초
10 서비스의 이해 35분 19초
11 고객과 고객 접점의 이해 31분 16초
12 고객의 이해 31분 26초
13 서비스의 회복 31분 44초
14 경청과 대화 32분 22초
15 매너와 첫인상 관리 32분 12초
16 고객 만족 성공 사례 28분 33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추가 정보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2(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치)

사업주는 주로 고객을 직접 대면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상대하면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에 대하여 고객의 폭언, 폭행 그 밖에 적정 범위를 벗어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