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
| K000005843 | 가스수급계획원 |
| K000001325 | 가스수요개발원 |
| K000001526 | 가스판매관리원 |
| K000002534 | 개인간대출서비스기획관리자 |
| K000002097 | 경영혁신사무원 |
| K000007786 | 고객경험매니저 |
| K000005704 | 공사입찰기술사무원 |
| K000006236 | 공유사무실매니저 |
| K000005568 | 공정장비기획사무원 |
| K000003491 | 국제개발협력기획자 |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과정소개 |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남을 설득하고 협상하는 능력이다. 회의, 보고 할 때의 스피치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스피치 등이 다 설득과 협상의 스피치이다. 실생활에서 당장 쓸 수 있는 상황별 스피치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
|---|---|
| 학습목표 | 1. 성공적인 스피치의 전반적인 개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스피치에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여,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을 익혀 활용할 수 있다. |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 특징 및 장점 | - |
| 학습대상 | 스피치를 비롯하여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이 필요한 전 임직원 발표 및 강의, 프레젠테이션을 주 업무로 하는 임직원 |
| 내용전문가 | 김은성(KBS 아나운서/차장) |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 1 | 스피치의 의미 | 28분 24초 |
| 2 | 성공적 스피치를 위한 비밀(1) | 26분 32초 |
| 3 | 성공적 스피치를 위한 비밀(2) | 28분 53초 |
| 4 | 성공적 스피치를 위한 비밀(3) | 25분 10초 |
| 5 | 소통의 의미 | 24분 56초 |
| 6 | 첫인상의 중요성과 상대방 파악 방법 | 27분 08초 |
| 7 | 대화(의사소통)의 원리 | 23분 06초 |
| 8 |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1) | 28분 23초 |
| 9 |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2) | 23분 48초 |
| 10 |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3) | 22분 56초 |
| 11 |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4) | 27분 03초 |
| 12 | 소통의 7법칙(1) | 25분 22초 |
| 13 | 소통의 7법칙(2) | 23분 03초 |
| 14 | 스피치 구성요인 1 : 매력적 전달을 위한 음성요인(1) | 31분 34초 |
| 15 | 스피치 구성요인 1 : 매력적 전달을 위한 음성요인(2) | 29분 22초 |
| 16 | 스피치 구성요인 2 : 내용구성을 위한 콘텐츠요인(1) | 22분 18초 |
| 17 | 스피치 구성요인 2 : 내용구성을 위한 콘텐츠요인(2) | 22분 41초 |
| 18 | 스피치 구성요인 3 : 비언어적 구성요인 | 30분 39초 |
| 19 | 상위인지 중심의 5단계 훈련방법 | 20분 53초 |
| 20 | 파워 스피커가 되기 위한 7단계 훈련방법 | 23분 18초 |
| 21 | 다양한 정보의 수집과 적용 | 22분 |
| 22 |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한 스피치 | 29분 03초 |
| 23 | 논리적 설득을 위한 스피치 | 31분 17초 |
| 24 | 갈등을 줄이기 위한 상황 대화법 | 26분 38초 |
| 25 | 프레젠테이션 이해와 실전 | 26분 08초 |
| 26 | 소통(스피치, 강의 등)에 적용 가능한 이론과 실전 | 23분 59초 |
| 27 |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료 디자인 | 22분 32초 |
| 28 |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스피치 | 27분 31초 |
| 29 | 효과적인 토론, 회의, 학급회의 | 30분 49초 |
| 30 | 소통의 목적지, 공신력 | 26분 55초 |
| 진행 평가 | 시험 | 과제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