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추천

CS블랙홀, 블랙 컨슈머에 대비하라

  • 과정평점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NCS분류 : 02010302)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50,49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관련된 직무 정보가 없습니다.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관련된 채용 정보가 없습니다.

고용24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블랙 컨슈머는 기업에 피해를 줄 목적으로 자작극을 벌이거나 과도한 보상금을 요구하는 사람으로 때로는 기업의 성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블랙 컨슈머는 일반 고객과 다른 대응 전략이 필요하며, 대응 전략 마련을 위해서는 블랙 컨슈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다. 본 과정은 블랙 컨슈머의 특징과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유형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공하는 최초의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고객담당자 및 기업에서 실무에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학습목표 1. 블랙 컨슈머의 특징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발생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2. 블랙 컨슈머에 유형에 따른 블랙 컨슈머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업종의 특징에 따른 서비스 유형과 각 분야의 블랙 컨슈머 대응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 CS 관련 부서의 임직원
내용전문가 이승훈(유비미디어대표)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블랙 컨슈머란 무엇인가 54분 33초
2 블랙 컨슈머 발생원인 46분 18초
3 블랙 컨슈머의 위험성_감정노동 스트레스 29분 22초
4 블랙 컨슈머 구별하는 법 32분 26초
5 블로그와 SNS를 악용하는 블랙 컨슈머 29분 48초
6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40분 31초
7 고객 불만 발생 예측 31분 33초
8 블랙 컨슈머 대응 매뉴얼 작성법 43분 38초
9 기업의 문제해결 역량강화 30분 47초
10 블랙 컨슈머의 법적 대응 사례 29분 56초
11 민사적 대응과 민사소송 절차 48분 10초
12 형사적 대응 30분 55초
13 형사소송 절차 32분 34초
14 산업별 적용 : 식품, 제조업 30분 25초
15 산업별 적용 : 서비스, 백화점, 금융 31분 34초
16 산업별 적용 : 온라인 쇼핑몰, 병원 31분 45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유사한 과정

수강후기

이*미
잘배웠습니다
상단으로
문의